부경대학교 | 환경·해양대학

학장인사말



환경·해양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부경대학교 환경해양대학은 “교육 잘하는 대학, 취·창업 잘되는 대학, 연구를 선도하는 대학”을 목표로 설정하여, 환경과 해양분야의 특성화된 장점을 살려 미래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환경 및 해양분야의 미래를 짊어질 전문 인력 양성을 전담하는 대학입니다. 현재 8개 학과로 구성된 환경해양대학은 미래의 환경·해양산업을 책임지기 위하여 각 분야에서 연구와 학업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화두는 기후변화, 4차 산업, 빅데이터, 인공지능(AI) 기술이 지구 환경·해양 신산업 분야를 선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환경·해양대학에서는 현재 구축된 학문적인 이론을 배경으로 미래 산업과 관련된 기술을 연구, 교수하여 관련 학문 영역이 미래 산업을 선도하고 앞장설 수 있는 첨단 분야로 확대할 수 있도록 매진할 예정입니다.




우리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첨단 연구시설과 각 분야에서 유망한 교수진은 환경과 해양분야에서 도전적인 연구와 창의적인 기술을 선도할 글로벌 고급인재 육성과 현장실무 능력을 겸비한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환경·해양대학이 환경과 해양을 선도할 최고의 전문가 양성을 위한 요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환경·해양대학장   한경수